UPDATED. 2024-04-28 00:20 (일)
 실시간뉴스
부동산R114 – 파운트파이낸스,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 체결
부동산R114 – 파운트파이낸스,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 체결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07.2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빅데이터와 대출 비교 서비스 결합해 시너지 효과 기대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사진 왼쪽)와 김영빈 파운트파이낸스 대표(오른쪽)가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사진 왼쪽)와 김영빈 파운트파이낸스 대표(오른쪽)가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동산R114(대표 김희방)와 파운트파이낸스(대표 김영빈)가 지난 7월 19일 서울 서초동 소재 부동산R114 사옥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 및 양사 공동 이익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 주택담보대출 핀테크 업체 파운트파이낸스 김영빈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파운트파이낸스와 부동산R114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각사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부동산R114는 한국부동산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주거용 데이터부터 상업용 데이터까지 부동산 시장 분석에 필요한 빅데이터와 콘텐츠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기존 부동산 데이터 서비스 외에 금융 분야의 대출 비교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도록 파운트파이낸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선택했다.

파운트파이낸스는 이번 MOU로 부동산R114가 보유한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용 앱과 사이트를 활용해 공인중개사들의 영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1 금융권 중심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해 대출과 관련한 공인중개사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파운트파이낸스는 지난 6월 21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출시 예정인 ‘온-오프라인 연계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에 대해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을 받았다. 해당 플랫폼은 주택담보대출 비교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연계형으로, 제1 금융권 은행의 한도 조회 및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단순 금리 비교가 아닌 제1 금융권 은행 기준의 한도 조회, 대출모집인에 의한 비교견적 서비스 등이 장점이다. 완전 비대면으로 진행이 어려운 주택담보대출의 특성을 고려해 금융기관과 연계한 대출 모집인을 중개한다는 특징도 갖고 있다.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는 "파운트파이낸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뿐 아니라 대출 관련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빈 파운트파이낸스 대표는 “대출모집인을 활용한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와 부동산 정보제공 플랫폼의 협업으로 공인중개사들의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돕는 것은 물론 보다 나은 중개시장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제공하고자 이번 MOU를 맺게 됐다”며 “파운트파이낸스의 서비스가 제1 금융권 중심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대출 관련 부담 경감, 주택담보대출(비교) 시장의 소비자 중심 변화 유도,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 지원 등 다양한 편익 제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제공 부동산R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