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기찬 여름 복달임' 1부-여름을 달리다
[한국기행] '기찬 여름 복달임' 1부-여름을 달리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7.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기찬 여름 복달임' 1부-여름을 달리다

 

이번주(7월 31일~8월 4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기찬 여름 복달임’ 5부작이 방송된다.

“복달임 하셨습니까”
예부터 복날이면 인사를 대신하는 말. 선조들은 삼복(三伏)에 더위를 피해 물가나 숲을 찾고 몸을 보하는 음식을 먹는 ‘복달임’으로 삼복더위를 이겨냈다. 여름철 더위를 날려 줄 시원한 물놀이와 허한 몸을 채워주는 건강한 보양식으로 한여름 기(氣) 꽉 채워 줄 복놀이를 즐겨보자.

여름의 한복판으로 달려가는 지금, 무더위를 이겨내는 나만의 복달임. 일상을 벗어나 무덥지만 빛나는 여름을 즐기는 사람들의 특별한 여름나기. 지금부터 다양하고도 기찬 여름 복달임을 만나본다.

오늘(31일) <한국기행> ‘기찬 여름 복달임’ 1부에서는 ‘여름을 달리다’ 편이 방송된다.

장마가 끝나고 후끈 달아오른, 여름! 열기로 가득한 도심에 각자만의 방식으로 시원하게 여름을 즐기는 이들이 있다. 

굳이 먼 곳으로, 많은 시간을 내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우리들만의 특별한 여름 나기! 시화호 선착장에서의 짜릿한 손맛, 배낚시부터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서핑까지!

한껏 시원하게 도심 속 피서를 즐겼다면 더위가 한풀 꺾인 오후에는 시화호 습지 속 여름날의 풍경을 만끽할 시간!

도심 속의 생태계라곤 믿어지지 않는 시화호 습지 속 멸종위기 동물인 수달의 아지트를 찾아보며 도심 속에서 여름의 한복판으로 시원하게 달려가는 이들을 만나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30분에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