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5 (일)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행정
의정부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행정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0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도서관,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 발표회 개최

 

의정부영어도서관은 8월 12일 오후 3시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가 영어뮤지컬 ‘마틸다’의 주요장면과 ‘도레미송(Sound of Music)’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 발표회는 3층 원서존 전체를 무대로 꾸며 뮤지키모 10명의 회원이 지난 3달 동안 준비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마틸다는 영국 작가 ‘로알드 달’의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똑똑한 5살 소녀 마틸타가 괴팍한 트런치불 교장이 있는 학교에 들어가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다. 도레미송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마리아가 음악 수업으로 계이름을 알려주며 아이들과 함께 부르는 노래다.

영어도서관 영어동아리는 스크리모(영어필사), 뮤지키모(영어뮤지컬), 마미키모(엄마표영어) 등 세 분야로 운영 중이다.

이번 발표회를 개최하는 뮤지키모는 상·하반기 각 12차례 운영하며, 하반기는 9월 모집 및 운영 예정이다.

발표회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어도서관(031-828-87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영어로 대사를 외워 연기하고 친구들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시간을 통해 영어와 더 가까워질 것”이라며, “아이들의 성장 과정에서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 수상자 선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전국 청소년에게 꿈을 향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제3회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의 수상 작품을 선정했다.

5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제와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고 총 79점의 작품을 접수해 1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박상희(경기도 양주시) 학생의 ‘추억여행’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김소윤(대구광역시) 학생의 ‘시장 나들이’가, 우수상에는 한수연(경기도 안산시) 학생의 ‘광대’와 박그림(경기도 군포시) 학생의 ‘꿈, 그림으로 말하다’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유지우(경기도 하남시), 최수안(서울시), 정하윤(서울시), 배성현(경기도 수원시), 김나현(경기도 의정부시), 김단아(경기도 의정부시) 학생이 수상했다.

시상식은 9월에 진행되며, 수상 작품은 10월 중 의정부미술도서관 에 전시될 예정이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전국 각지의 재능있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산3동, 일본어 및 생활꽃꽂이 강좌 수강생 모집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재능기부자(단체) 모집 및 복지서비스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아주 쉬운 일본어 기초과정’과 ‘생활꽃꽂이 기초과정’ 강좌 수강생을 8월 1일부터 18일까지 3주간 강좌별로 선착순 5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나 취약계층(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법정 한부모)은 교재비와 재료비도 무료(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다.

‘아주 쉬운 일본어 기초과정’은 총 16강으로 히라가나 및 가타가나 익히기, 기본 표현 배우기 등으로 구성됐다. 8월 2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진행한다.

‘생활꽃꽂이 기초과정’은 총 12강으로 오리엔테이션, 꽃꽂이, 옹기 미니정원, 꽃다발, 갈란드, 꽃바구니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8월 2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공휴일일 경우 전 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송산3동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취약계층 가구 주민을 우선해 선정한다. 송산3동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로 방문해 신청서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강좌 세부 과정과 신청서 서식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송산3동 복지지원과 보건복지팀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