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5 (일)
 실시간뉴스
서울시 잼버리 지원...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스포츠·한류체험 관광 지원
서울시 잼버리 지원...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스포츠·한류체험 관광 지원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08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한 영국 스카우트 대원들이 8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에서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서울시는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영지에서 철수한 대원들을 위해 문화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서울광장에서는 대원들이 자유롭게 문화교류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또 서울광장을 기점으로 주요 관광지를 잇는 순환형 셔틀버스를 20분 간격으로 무료 운영한다.

오는 9일과 11~15일에는 기존 운영 중인 남산 둘레길 트레킹과 한강 수상스포츠를 주·야간으로 확대한다. 인왕산과 북악산에서도 트레킹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반포한강공원에서는 블랙캣요트, 카약 또는 패들보트, 요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뚝섬·대치·강서 인공암벽장에서는 오전 8~11시, 오후 3~6시, 오후 7~10시에 암벽등반을 체험할 수 있다. 일일 회당 3~50명, 총 150여명이 스피드, 볼더링, 리드 클라이밍 등 기초부터 고급까지 수준별로 체험 가능하다.

10~18일까지는 기상 상황을 고려한 실내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한다.

한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YGX아카데미 케이팝 댄스 클래스 △K컬처 뮤지엄 김치간 도슨트 투어 △북촌전통공예체험관 K아트 공예수업 △아모레퍼시픽 본사 K뷰티 시설 탐방 △월드케이팝 센터 케이팝&태권도 공연 △롤파크 투어 등이 준비됐다.

9~13일에는 서울시청 체험 프로그램 '시청사 통통 투어'의 운영을 기존 일 2회에서 3회로 확대, 총 1800명의 대원에게 군기시 AR체험 등 관광 콘텐츠를 제공한다. 서울역사박물관 등 주요 시립문화 시설 9곳은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서울에 체류하는 잼버리 참가단은 숙소 파견요원을 통해 프로그램 안내 및 예약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서울 시내 주요 관광시설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울관광패스 '디스커버서울패스'(DSP)는 숙소별로 신청을 받아 30% 할인된 금액으로 일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강유람선, 서울시티투어 버스, DMZ 안보관광 투어 등 다양한 관광시설 및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 대원에게 서울관광 가이드북 및 지도를 제공하고, 명동‧홍대 등 주요 관광지에서 활동하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의 운영 시간도 오전 11시~오후 9시까지로 조정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각국의 잼버리 대원들이 서울에서 스카우트 정신을 이어가는 한편, 불편함 없이 서울관광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주요 관광지를 적극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