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2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높드리에 삽니다’ 5부-가을 행복 오지
[한국기행] ‘높드리에 삽니다’ 5부-가을 행복 오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9월 18일~9월 22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높드리에 삽니다’ 5부작이 방송된다.

골짜기의 높은 곳이나 높고 메마른 논밭을 일컫는 우리말 ‘높드리’. 하늘과 맞닿아 있는 그 높은 곳에 터전을 일구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 마음은 느긋하게 그러나 누구보다 부지런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땅, 행복이 찾아드는 높드리로 올라가보자!

오늘(20일) <한국기행> ‘높드리에 삽니다’ 5부에서는 ‘가을 행복 오지’ 편이 방송된다.

5부. 가을 행복 오지 - 9월 22일 (금) 밤 9시 35분

경북 영양 해발 600m 산꼭대기에 자리한 하늘 아래 첫 마을, 포산마을.

7년 전 고향이 그리워 홀로 귀농한 신용택씨의 일손을 돕기 위해 가족들이 마을을 찾았다.

포산마을은 10가구 13명이 사는 작은 오지마을로 이웃 간에 정이 넘쳐 흐른다.

모처럼 고향을 찾은 친구를 위해 집안의 내림 음식 ‘고추죽’을 만들어 신용택 씨 가족들과 나누는 부녀회장 귀순 씨.

사과밭, 오미자 밭, 고추 밭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주민들을 헤아리는 마을 이장 유철균 씨는 가을이면 마을 연밭에서 미꾸라지를 잡아 고추장을 풀어 ‘미꾸라지 꼬장탕’을 끓인다.

농사일로 구슬땀 흘리는 주민들을 위한 가을 보양식으로 따뜻한 밥 한 끼 나누며 한 식구처럼 정답게 살아가는 살맛 나는 높드리 포산마을로 올라가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