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10 (일)
 실시간뉴스
진천군, 제13회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 선보여
진천군, 제13회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 선보여
  • 최하나기자
  • 승인 2023.10.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평생학습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올해 13번째 선보이는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는 ‘함께여서 더 좋은, 으뜸 쿵~! 감동 짝~! 평생학습 축제’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6일부터 3일간 백곡천 둔치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학습자의 성취감, 평생학습의 가치와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축제는 6일(금)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문해 골든벨, 햄스터봇 창의 코딩대회, MC를 이겨라,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표회, 학습동아리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관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7팀, 우수평생 학습동아리 20개팀, 총 27팀이 참여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작품전시, 공연발표회가 진행된다.

그뿐만 아니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돼 유아부터 노년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평생학습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 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하나돼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지난 2006년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됐고, 2008년부터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진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