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20 (월)
 실시간뉴스
현대차그룹, 채용 연계 '소프티어 부트캠프' 참가자 모집 ... 8주간 교육 후 채용 면접
현대차그룹, 채용 연계 '소프티어 부트캠프' 참가자 모집 ... 8주간 교육 후 채용 면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1.0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소프티어 부트캠프 3기' 모집
현대차그룹 '소프티어 부트캠프 3기' 모집

현대자동차(005380)그룹은 13일까지 역량 있는 신입 소프트웨어 인재를 직접 양성하고 우수 교육생을 조기 확보하는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의 합성어로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라는 현대차그룹 개발자의 정체성을 담은 브랜드다. 이번 부트캠프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현대오토에버가 참여한다.

현대차그룹은 △웹 개발 △모바일 개발 △서비스 기획 △디자인 등 4개 부문 총 90여명 규모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지원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softeerbootcamp.com)를 통해 가능하다. 3기 부트캠프의 지원 대상은 올해 8월 졸업자나 내년 8월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다.

소프티어 부트캠프는 면접 없이 직무별 기초 역량 평가만으로 참가자를 선정하고, 다음 달부터 내년 2월까지 총 8주간의 교육을 제공한다. 1개월간 이론 교육 후 팀 단위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 능력과 실무 프로세스 감각을 습득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무료로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 기간에 고사양 노트북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생을 포상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 'K-디지털 트레이닝'과 연계돼 참가자 모두에게 훈련 지원금을 지급하고, 교육 후 현대차그룹 관계사 취업 설명회와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내년 3월 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면접에 합격한 지원자는 현대차·기아·현대오토에버에 입사할 수 있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현대차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