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1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가을 채우다 5부-청년 농부 준호 씨 '꿈꾸는 곳간'
[한국기행] 가을 채우다 5부-청년 농부 준호 씨 '꿈꾸는 곳간'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1.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1월 20일~11월 24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가을 채우다’ 5부작이 방송된다.

변덕스러운 봄날을 거쳐 태풍의 계절을 견딘 끝에 가을을 만났다. 내 맘처럼 풍성한 수확은 아닐지라도 땀 흘리고 애쓴 시간이었기에 그저 감사할 뿐...

산과 바다, 들녘과 벌판에서 내어주는 선물로 마음이 넉넉해지는 계절. 길고 추운 겨울을 풍요롭게 나기 위해 든든히 준비하는 가을 곳간 채우기 그 시간을 함께해 보자.

오늘(24일) 밤 9시 35분 <한국기행> ‘가을 채우다’ 5부에서는 ‘꿈꾸는 곳간’ 편이 방송된다.

5부. 꿈꾸는 곳간 – 11월 24일 (금) 밤 9시 35분

노인 비율이 높은 어느 시골 마을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청년 농부 박준호 씨.

준호 씨는 여러 지역에서 거주하다가 아내와 함께 7년 전, 그의 고향인 고흥으로 귀농했다.

아버지한테 이어받아 시작하게 된 표고버섯 농사. 현재 준호씨는 농장 20동 가까이 운영 중이란다.

농사와 더불어 마을에서 그의 역할은 귀농 귀촌 전도사.

농업에 뜻을 가지고 도시에서 하나둘씩 내려오는 사람들의 시골 정착을 도와주고, 스마트팜 교육을 받는 청년 농업인들에게 자신의 노하우와 조언을 건네준다.

우리 동네 홍반장을 자처하며 궃은 일을 마다하지 않는 청년 농부 준호 씨.

그가 꿈꾸는 곳간은 무엇일까? 그 속을 들여다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