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00 (월)
 실시간뉴스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 중기부 ‘기술보호 선도기업’ 선정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 중기부 ‘기술보호 선도기업’ 선정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30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전문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육성하는 ‘기술보호 선도기업’에 선정됐다.
로봇 전문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육성하는 ‘기술보호 선도기업’에 선정됐다.

 

로봇 전문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ROBO3Ai&ROBOTICS, 대표이사 심종헌, 박영근)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육성하는 ‘기술보호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기술보호 선도기업은 기술보호 역량점수가 75점 이상인 기업으로, 선정되면 중기부 R&D 선정 평가 시 2년간 가점을 부여하는 등의 혜택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술보호 선도기업 선정은 심종헌 대표가 취임이후 지속적으로 로봇 기술을 개발해 온 성과라고 볼 수 있다”며 “앞으로 심대표는 회장으로서 회사를 이끌게 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8일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는 최대주주인 제이맥켐앤드2차기술투자조합을 대상으로 소액 유상증자를 실시해 납입 완료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소액 증자는 주주들이 원하는 이전상장, 인수합병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회사로 가기 위해서는 2024년 양질의 투자자로부터 대규모 신규 투자유치가 필요해 실시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 황용운 이사는 “2024년 기존 AI 기술을 확대해 생성형 인공지능 분야(Generative AI)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회사로 가기 위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2024년 최고의 로봇회사로 만들겠다는 게 회사 임직원들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