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40 (일)
 실시간뉴스
지더블유바이텍, ‘동물 바이러스 세정제’ 국제 판권 취득
지더블유바이텍, ‘동물 바이러스 세정제’ 국제 판권 취득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0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 이내 바이러스 99.99% 사멸...글로벌 판매로 올 매출 목표 100억 이상

 

지더블유바이텍은 친환경 무독성 세정제 개발 기업인 유이케미칼과 동물 전용 방역 세정제 해외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유이케미칼의 사업 역량과 지더블유바이텍이 갖춘 유통 경쟁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지더블유바이텍은 가축 사육 두수가 많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미얀마 등 해당 국가들의 관련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목표다. 이에, 아시아 동물 산업을 선도하는 태국 CP(Charoen Pokphand) 그룹, 중국 신희망(New Hope) 그룹 등을 주요 파트너로 확보하고 그 밖에 국내 대기업 중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 성장을 이뤄가고 있는 다양한 동물 사료 회사와 협력해 최소 올해 100억 이상 매출을 일으킬 계획이다.

이번에 지더블유바이텍이 판권을 확보한 동물 바이러스 세정제는 한국화학연구원(KRICT)과 공동 특허 등록된 공신력 있는 제품으로 국내 유일의 계면활성제 전문가 박종목 박사가 공동 개발을 진행했다.

이 제품은 천연 비이온계 계면활성제가 주성분으로 즉각적으로 바이러스 내부로 침투해 세포벽을 파괴하는 셀-라이시스(Cell-lysis) 기술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0.05% 이하의 낮은 농도에서도 고병원성 조류독감(AI) 바이러스를 1분 이내에 99.99% 사멸시키고, 코로나19 바이러스는 30초 이내에 99.99% 사멸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포독성, 호흡기독성, 피부저자극, 생분해도, 중금속 및 형광증백제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해 인체 및 환경에 대한 안전성까지 검증됐다.

지더블유바이텍 안대봉 상무는 “시중에 많은 바이러스 소독제가 있지만 독성 때문에 활용이 어려웠던 부분이 상당 부분 개선될 것”이라며 “기존 방역제제들의 높은 산화력, 부식성, 자극성 등을 개선한 신개념 세정제 글로벌 유통을 통해 그린바이오 사업 매출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7월 기준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용 의약외품 중 동물용 소독제 약 550여개(품목허가 제품 중 물티슈, 린스 등 일부 항목을 제외)가 등록돼 있다. 현재 사용 중인 방역제로는 대표적으로 산화제, 산성제, 염기성제, 알데히드류 등이 있다.

해당 소독제는 현재 다수의 사업장에서 사용되고 있으나 높은 염소이온농도, 높은 산화력 등의 특징을 보인다. 이 중 낮은 ph를 가지는 산성제인 경우, 축사 및 돈사 부식 피부자극의 위험성으로 소독제 사용 시 축사 내 가축들을 이동시킨 뒤 방역작업을 거친 후 다시 입식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이 동반됐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앞으로 이러한 부분들을 개선해 축사 내 간단한 세정작업만으로 바이러스 수치를 대폭 감소시켜 각종 바이러스성 질병으로부터 가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지더블유바이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