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50 (일)
 실시간뉴스
이준석 개혁신당-양향자 한국의희망 '합당' … 야권의 빅텐트 구상 속도 붙을 듯
이준석 개혁신당-양향자 한국의희망 '합당' … 야권의 빅텐트 구상 속도 붙을 듯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가 24일 합당을 발표한다.

이 대표와 양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과학·기술 정책 공동 발표를 위한 기자회견을 연다.

이 자리에서 두 대표는 개혁신당과 한국의희망 합당을 언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개혁신당과 한국의 희망 측은 뉴스1에 "발표 방법과 내용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30대~50대 보수 지지층을 기반으로 세를 확장하고 있는 개혁신당과 호남을 기반으로 한 한국의희망이 총선을 앞두고 연대를 본격화하면서 총선 캐스팅보트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앞서 지난 20일 양 대표는 개혁신당 창당대회에서 "단 한 사람이라도 길목을 제대로 지키면 1000명의 적을 떨게 할 수 있다"며 "그 1000명의 적을 떨게 할 힘을 가진 사람이 바로 이준석이다. 서로를, 위대한 국민을 믿고 함께 손을 잡고 미래의 문을 활짝 열자"고 강조했다.

이 대표도 "한국의희망의 교육과 기술 공약 전반을 검토했을 때 수용할 수 있는 내용이라 판단했다"며 "우리는 이럴 운명이라 각자 당색으로 오렌지색을 골랐나보다. 생각이, 감각이 비슷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총선을 70여일 앞두고 제3지대 진영이 본격적인 통합 절차에 나선 만큼 새로운미래 창당을 추진 중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종민·조응천·정태근 미래대연합 공동창당준비위원장,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류호정 전 의원을 포함한 야권의 빅텐트 구상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퀸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