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20 (토)
 실시간뉴스
하이브, 국내 엔터업계 최초 사내 의료 센터 운영 ... 작곡 이론·오케스트라 공부한 전문의 상주
하이브, 국내 엔터업계 최초 사내 의료 센터 운영 ... 작곡 이론·오케스트라 공부한 전문의 상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
하이브

하이브(352820)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전문 의료인이 상주하는 의료센터를 운영한다. 세계적인 K-팝 트렌드를 주도하는 구성원과 아티스트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궁극적으로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의료센터는 하이브 서울 용산 사옥에 문을 열었다. 앞서 하이브는 2022년부터 사내 간호사가 상주하며 건강상담 및 일반 의약품을 제공하는 건강관리실을, 이번에는 사내 의사와 간호사를 추가 채용하고 진료와 치료 공간을 확보해 확대했다.

삼성과 LG, SK 등 일부 주요 대기업은 임직원 복리후생 차원에서 사업장 내에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하이브가 처음 개설한다.

의사 1인과 간호사 2인으로 구성되며 의사의 진단을 통해 의약품 처방·수액 및 물리 치료·응급 처치 등을 지원한다. 진료실과 함께 물리치료, 온열치료가 가능한 회복실과 위한 수액실, 외상 치료를 하는 처치실 등이 마련돼 있다.

김준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사내의사로서 정신과적 치료와 더불어 내외과 1차 진료를 담당한다. 음악과 퍼포먼스, 콘텐츠 제작 등 각종 창작 작업을 수행하거나 효율적인 제작, 관리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구성원들의 업무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사내 의사는 작곡 이론과 오케스를 공부한 음악인이라는 특별한 이력을 지녔다. 음악이라는 구성원에 대한 공감대가 높은 만큼, 보다 효과적인 진료와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티스트와 연습생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콘서트와 등 빠듯한 스케줄과 강렬한 무대 퍼포먼스, 팬 소통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는 아티스트와 육성 단계에 있는 연습생들의 몸과 마음을 보다 세심하게 관리하겠다는 취지다.

이용을 원하는 구성원은 사내 앱과 웹사이트에서 가능한 시간대를 골라 예약하면 된다. 기본 진료비는 건당 1000원이며 각종 주사제는 최소한 실비만 청구해 구성원들의 부담을 줄였다.

하이브에 따르면 구성원들은 "만성질환 때문에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진료 및 처방전을 받아야 했는데, 사내에서 해결할 수 있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해졌다", "감기 기운이 있었는데 바로 감기약과 수액 치료를 받아 빠르게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하이브는 외에도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성원들에게 무제한 자율 출퇴근제, 전사 기간(휴무일)을 통해 충분한 제공하는 지원, 구내식당, 사내 피트니스 센터와 (PT),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이브 관계자는 "구성원과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이 곧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면서 "열정적으로 일하는 구성원들을 위해 건강한 업무 환경과 휴식 문화를 조성해 더 다니고 싶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퀸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