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00 (월)
 실시간뉴스
서정진, 고향 예비후보 후원회장 나서 ... 청주 김진모 지검장 시절부터 인연
서정진, 고향 예비후보 후원회장 나서 ... 청주 김진모 지검장 시절부터 인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모 예비후보(왼쪽), 서정진 명예회장.
김진모 예비후보(왼쪽), 서정진 명예회장.

충북 출신으로 국내 바이오의약품 대표 기업 ㈜셀트리온을 창립한 서정진 명예회장(66)이 이번 22대 총선에서 고향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으로 나섰다.

국민의힘 김진모 서원구 예비후보(57)는 25일 서원구 분평동 선거사무소에서 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서 회장을 비롯해 각계 인사 10명이 후원회장과 이사, 감사 등을 맡았다.

서 회장은 검사 출신 김 예비후보가 2015년 9월 인천지검장으로 승진하면서 인연을 맺었다. 서 회장은 김 예비후보를 평소 청주 동향 정도로 알고 있었지만, 이때부터 소탈하고 진실한 성품에 끌려 관계를 발전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서 회장은 "검찰에 있을 때 많은 검사 중 한 명으로 알았지만, 인천지검장 재직 당시에는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끌렸다"고 했다.

이어 "인간적으로 좋아하기 때문에 후원회장으로 나선 것이다. 국회의원으로 내 고향 청주를 위한 참된 일꾼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청주에서 태어난 서 회장은 2002년 셀트리온을 설립해 회장에 올랐고,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셀트리온제약 대표이사도 맡았다. 청주에는 셀트리온제약 본사가 있다.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