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40 (일)
 실시간뉴스
윤 대통령, 朴 생일 축하 통화 … "좋은 정책과 업적 다시 기억했으면 좋겠다"
윤 대통령, 朴 생일 축하 통화 … "좋은 정책과 업적 다시 기억했으면 좋겠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0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일 72번째 생일을 맞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통화하며 축하 인사를 했다.

뉴스1에 따르면 김수경 대변인은 이날 오전 이 같은 소식을 서면 브리핑으로 전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생신 축하드린다"며 건강 상태 등 안부를 물었다.

그러면서 "이번에 회고록을 내시고 다음 주 월요일 대구에서 북 콘서트도 여신다고 들었다"며 "회고록과 북 콘서트를 통해 우리 국민이 대통령님 진심을 읽고, 재임 중 좋은 정책과 업적을 다시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렇게 전화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또 "요즘 시장도 다니고 현장을 많이 찾는데, 대통령님께서 국민과 만나셨던 모습이 자주 떠오른다"며 "아직도 많은 국민이 대통령님을 뵙고 싶어 하니 얼른 건강을 회복하셔서 국민과 많이 만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아울러 "저도 자주 연락드리고 기회가 닿는 대로 찾아뵐 테니 대통령님께서도 언제든 편하게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고 기쁜 일 많으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국정에 바쁘시겠지만 이번 설 명절에는 내외분께서 잘 쉬셨으면 한다"고 답하며 통화를 마쳤다.

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차순오 정무1비서관을 대구 달성 사저로 보내 박 전 대통령에게 생일 축하 꽃바구니와 설 명절선물을 전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말 한남동 관저를 방문한 박 전 대통령과 2시간20분간 오찬을 하기도 했다.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