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5 (일)
 실시간뉴스
홍천군, 산림자원과 산겨릅나무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
홍천군, 산림자원과 산겨릅나무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2.09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홍천군산림조합, ㈜하티 업무 협약식 개최

 

홍천군은 8일 군청 2층 행정상황실에서 국내 산림자원과 산겨릅나무 산업화를 위해 대량재배지를 확보하고 생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조계춘 연구소장, 홍천군산림조합 박유봉 조합장, ㈜하티 서성각 대표를 비롯해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방안으로는 산림자원의 보호와 생태계의 생물다양성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산겨릅나무 대량 재배단지의 확보와 산겨릅나무 종자 및 묘목의 생산 및 재배기술 보급, 연구개발, 시험생산, 품질보증, 사업화 협력 프로젝트의 추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산겨릅나무 활용 소재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와 연구 사업, 산겨릅 추출물의 원료 확보 및 생산체계의 구축, 그리고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의 구축 등이다. 

각 기관은 이날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상호교류 및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목적사업 및 공동 연구사업을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소중한 자원인 산림을 효과적으로 관리 보전하는데 서로 협력하고, 우리군 산림자원 중 하나인 산겨릅나무의 산업화를 통하여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천군은 앞으로도 산림자원과 산겨릅나무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 발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추진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섭 기자 사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