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25 (토)
 실시간뉴스
[내일 날씨] 귀경길 아침 최저 영하 9도...추위에 미세먼지 '나쁨'
[내일 날씨] 귀경길 아침 최저 영하 9도...추위에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2.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날씨] 귀경길 아침 최저 영하 9도...추위에 미세먼지 '나쁨'

 

귀경이 시작되는 11일 내일 날씨는 기온은 최저 -9도까지 떨어지며 아침에 쌀쌀하겠다. 제주에는 오전부터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10일 기상청·환경부에 따르면 수도권 등 서쪽 지역과 남부지방에 미세먼지가 한때 '매우나쁨’까지 치솟겠다.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제주는 오전에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나쁨’ 수준이다. 그밖의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하루 종일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11일 아침 최저기온은 -9~1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로, 평년(최저 -10~0도, 최고 3~9도)과 날씨가 비슷하겠다.

다만 중부 지방과 남부 내륙에는 최저기온이 -5도 안팎까지 내려가고,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산지에는 기온이 -10도 내외가 예상돼 쌀쌀하겠다.

강원권과 영호남, 제주에는 밤까지 시속 55㎞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겠다. 이때문에 체감 온도는 기온을 밑돌겠다.

제주에는 오전 9시 전후부터 낮까지 5㎜ 미만 비가 내리겠고, 산지엔 1~3㎝의 눈이 쌓이겠다.

해상 날씨는 밤부터 동해 중부 바깥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일겠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가 상승한 것은 중국 등 국외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때문이다. 국내의 잔류 미세먼지에 국외 유입분이 더해지면서 농도가 대부분 지역에서 높게 나타나겠다.

여기에 한반도가 중국 중부 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 가장자리의 영향을 받아 한때 구름이 많아서 날이 더 뿌옇겠다.
 

박소이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