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00 (일)
 실시간뉴스
롯데홈쇼핑, 슈퍼모델·AI 쇼호스트 앞세워 '경쟁력 강화'
롯데홈쇼핑, 슈퍼모델·AI 쇼호스트 앞세워 '경쟁력 강화'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2.1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은 모델 이선진, 가상 인간 '루시' 등 셀럽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해 방송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 시청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기존 방송 형식에서 탈피한 이색 콘텐츠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숏폼 형태로 편집된 다수의 인기 패션 방송을 쇼호스트가 리뷰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패션 랭크'를 론칭했다. 그 결과 패션 매출 비중이 낮은 평일 오후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동시간대 패션 방송 대비 주문 건수가 30% 이상 신장했다.

올해는 슈퍼모델, AI 인플루언서, 20년 이상의 베테랑 쇼호스트 등을 내세워 패션고 리빙 전문 프로그램을 연이어 선보인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방송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전문성, 화제성을 갖춘 셀럽을 내세운 이색 콘텐츠, 베테랑 쇼호스트를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인플루언서 협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