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30 (토)
 실시간뉴스
경총 손경식·무협 윤진식 등 경제단체장 확정 임박!
경총 손경식·무협 윤진식 등 경제단체장 확정 임박!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2.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 회장이 회장직에 다시 추대됐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경총은 이날 회장단 회의를 열고 손경식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재추대했다. 경총은 21일 정기총회에 손 회장의 연임 안건을 상정해 4연임을 확정할 예정이다. 경총 회장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에 제한이 없다. 손 회장은 지난 2018년 회장 자리에 오른 후 경총을 이끌고 있다. 

손 회장은 그간 정부 관계자와 국회를 직접 찾아 설득하고 기업의 입장 대변에 앞장섰고, 회원사도 손 회장의 성과와 노력에 지지를 보내고 있다. 연임 이후엔 근로시간 유연화 등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다른 주요 경제단체 수장들의 거취도 정해지고 있다. 무역협회 구자열 회장은 13일 임시회장단 회의에서 ㈜LS 이사회 의장직에 전념하기 위해 연임하지 않고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무협 회장 임기는 3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차기 무협 회장에는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추대됐다. 윤 전 장관은 노무현 정부 시절 산자부 장관을 거쳐 이명박 정부 때 청와대 경제수석·정책실장 등을 역임했고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소속으로 18~19대 국회의원도 지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연임 가능성이 크다. 대한상의 회장 임기도 3년이며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최 회장은 2021년부터 대한상의를 이끌고 있으며 임기 만료일은 다음 달 25일이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