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35 (월)
 실시간뉴스
넷플릭스 신작 '로기완', "우리가 행복할 자격이 있을까?"
넷플릭스 신작 '로기완', "우리가 행복할 자격이 있을까?"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3.01 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자신의 이름으로 인간 답게 살기 위해 벨기에로 떠나 낯선 땅에서 하루하루를 고군분투하며 살아내던 로기완은 ‘이방인’으로서의 힘든 현실과 끊임없이 부딪힌다. 그런 기완이 쓰러져 있는 틈에 방황하는 마리가 나타나 그의 지갑을 훔치고 두 사람은 곧 경찰서에서 재회하게 된다. 마리는 자신이 훔친 지갑이 기완의 어머니가 남긴 유일한 유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자신과 다른 듯 닮아 있는 기완을 보며 서서히 마음을 연다. 두 사람은 서로를 위로하며 쉼을 얻는 것도 잠시, 각자에게 닥쳐올 상황으로 관계는 위태로워지기 시작한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빈센조' 등 매 작품마다 강렬한 연기를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은 송중기가 기완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 드라마 '괴물' 등에서 밀도 높은 감정 연기를 보여준 최성은이 마리 역을 맡아 삶의 극과 극에 있는 두 사람이 서로를 보듬어가는 모습을 그려낼 예정이다. 단편 영화 '수학여행'을 통해 섬세한 연출로 호평을 받은 김희진 감독의 첫 장편영화 '로기완'은 냉혹한 현실 속 타인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치열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