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30 (일)
 실시간뉴스
민주, 권향엽 사천 의혹에 "악의적 왜곡 … 김혜경과 아무런 사적 인연 없어"
민주, 권향엽 사천 의혹에 "악의적 왜곡 … 김혜경과 아무런 사적 인연 없어"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향엽(왼쪽)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서동용 의원.
권향엽(왼쪽)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서동용 의원.

더불어민주당은 5일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에 전략공천한 권향엽 정책위부의장에 대해 경력 등을 무시하고 사천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공천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악의적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해당 후보는 이재명 대표 배우자와 아무런 사적 인연이 없으며 단지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배우자실의 부실장으로 임명됐을 뿐 비서도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일 심야 최고위에서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을 '여성전략특구'로 지정하고 권 부의장을 전략공천했다. 이번 공천에서 여성전략특구로 지정된 선거구는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이 유일하다. 권 부의장은 지난 대선에서 배우자실 부실장을 맡아 사천 의혹이 제기됐다.

민주당은 "(권 부의장은)중앙당 여성국장, 디지털미디어국장 등 20년 이상 당직자로 활동했고, 문재인정부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과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며 "이런 경력을 무시하고 사천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악의적 왜곡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한 전남 지역은 여성 국회의원이 없었던 점, 이번 총선에서도 여성 후보의 경선 참여 등 공천이 전무하던 점, 당헌당규상 여성 30% 공천 조항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공천관리위원회가 해당 지역에 여성 후보를 전략공천 요청했고, 전략공관위는 이와 같은 내용을 심사에 반영하여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