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0 (일)
 실시간뉴스
尹 "국가장학금·근로장학금 대상 확대 ... 주거장학금 신설해 240만원 지원"
尹 "국가장학금·근로장학금 대상 확대 ... 주거장학금 신설해 240만원 지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은 5일 국가장학금과 근로장학금 수급 대상을 확대하고 주거장학금을 신설해 연간 240만 원까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경제적 여건 때문에 공부할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국가장학금을 대폭 확대할 것"이라며 "전체 200만 명 대학생 가운데 100만 명이 현재 국가장학금을 받는데 수급 대상을 150만 명까지 늘리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공부와 일을 병행하면서 학교 안팎에서 학비와 생활비를 벌 수 있도록 근로장학금도 대폭 확대할 것"이라며 "현재 12만 명이 지원받고 있는데 20만 명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주거장학금을 신설해 연간 240만 원까지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청년의 미래를 위해 목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도 늘리겠다"며 "가입 기간이 5년인 청년도약계좌를 3년만 유지해도 정부가 지원해서 청년들의 자금 활용을 높이고 더 많은 청년에게 자산 형성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군 복무 청년도 전년도 장병 급여를 근거로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도록 하고 청년들이 든든한 통장 하나씩 가지게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정현 기자 사진 대통령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