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5 (토)
 실시간뉴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 개최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3.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2024년 상반기 첫 전시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2024년 상반기 첫 전시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2024년 상반기 첫 전시로 현대미술 기획전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스티븐 해링턴의 작업 세계를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은 캘리포니아의 풍경과 문화가 스민 작업 세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채로운 색감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의 이면에는 작가가 오랜 시간 고민했던 삶의 균형, 불안, 잠재의식 등에 대한 사색이 담겨있다. 잠재의식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멜로'와 야자수를 모티프로 한 '룰루'가 작품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는 10m 크기의 대형 회화를 비롯해 'Getting Away'(2021~2023), 'Stop to Smell the Flowers'(2022~2023) 등 대표적인 연작도 선보인다. 

초기 판화 작업, 종이와 디지털 형태의 드로잉, 작가의 스케치북, 관련 영상 등을 전시해 작가의 작업 세계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작품 속의 캐릭터 '멜로'를 전시실 곳곳에서 거대한 조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하는 디자이너 스티븐 해링턴의 작업도 함께 조명한다. 나이키의 한정판 운동화 및 베이프의 베어브릭 피규어, 몽클레르, 이케아, 유니클로, 이니스프리 등과 함께한 여러 작업물을 만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이번 기획전은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들을 독창적인 감각으로 풀어내는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작가가 대중과 직접 소통하는 '아티스트 토크'를 8일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 연계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또 뮤지엄 샵에서는 전시 기념 한정판 아트 토이와 함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아트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