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00 (일)
 실시간뉴스
'로기완' 이상희, 압도적 연기로 호평
'로기완' 이상희, 압도적 연기로 호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3.0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기완' 스틸 컷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송중기 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최성은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1일 베일을 벗은 이후 냉혹한 현실 속 삶의 의미에 대한 성찰을 담아내며 여운을 남기고 있다. 

이상희는 조선족 출신이자 로기완과 함께 벨기에 정육 공장에서 일하는 동료 선주로 분했다. 생계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낯선 땅에 자리 잡은 선주는 아무도 반기지 않는 이방인 기완에게 유일하게 먼저 손을 내밀어준 인물. 녹록지 않은 현실 속에서도 끈끈한 우정을 나눠가는 이들의 모습은 영화의 무거운 분위기를 풀어주며 숨통을 트이게 만들었다.

하지만 기완의 든든한 편이었던 선주가 내린 비겁한 선택은 안타까운 탄식을 불러일으켰다.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기완으로부터 북한 이탈 주민임을 증언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법정에 선 선주. 진실을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묵인할 수밖에 없었던 그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시리게 했다.

이처럼 이상희는 자타공인 연기 내공과 묵직한 존재감으로 '로기완' 속 선주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찬사를 받고 있다. 외양부터 말투까지 선주를 오롯이 흡수해 내는 저력으로 영화의 현실감을 더욱더 살려넀다. 여기에 첫 호흡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송중기와 보여준 밀도 높은 연기 합까지 보여 눈길을 끈다.

한편 '로기완'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