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45 (토)
 실시간뉴스
곡성군, 상반기 뚝방마켓 오는 9일 개장...매주 토요일 곡성읍 천변에서의 만남
곡성군, 상반기 뚝방마켓 오는 9일 개장...매주 토요일 곡성읍 천변에서의 만남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4.03.0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곡성 뚝방마켓’을 3월 9일 개장한다고 전했다.

곡성 뚝방마켓은 2016년 지역의 주민들을 주축으로 시작한 프리마켓으로 매주 토요일 개장하며 160회를 맞이한다. 개장 행사로는 마술 공연을 할 계획이다.

곡성천 뚝방길을 따라 벚나무를 그늘 삼아 다양한 수공예품과 먹거리, 농수산 가공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마켓이 열리는 약 300m 뚝방 거리는 매회 평균 60팀 이상의 셀러가 참여하는 창업 인큐베이팅의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는 보금자리다.  창작자들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 소품, 농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 요거트, 직접 재배한 건강한 지역농산물 등이 인기가 높다.

2024년은 ‘뚝방마켓 날개를 달다’는 슬로건 아래 상반기에는 새봄이다, 사랑하기 좋은달, 가족과 함께, 추억 만들기 등을 소재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나뭇가지에 새순이 돋아나고, 파릇파릇한 새싹이 하나 둘 고개를 내미는 곡성천에서 새봄의 시작을 느낄 수 있다. 곡성 뚝방마켓의 상징이 된 마켓 거리를 휘감은 노오란 그늘막에서 행복한 봄을 맞이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뚝방마켓은 오는 3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곡성군 곡성읍 천변(읍내리 832-29)에서 열리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 뚝방마켓 협동조합을 통해 안내 받으면 된다.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