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0 (토)
 실시간뉴스
대학 '인프라 고도화' 사업 공모...과제당 장비 구축비 평균 50억원 지원
대학 '인프라 고도화' 사업 공모...과제당 장비 구축비 평균 50억원 지원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3.13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대학의 첨단 연구개발(R&D) 장비 도입·운영을 지원하는 '인프라 고도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학이 세계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첨단 연구개발(R&D) 장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기초과학연구역량강화사업에 신설한 유형이다. 올해 예산은 537억5000만원이다.

대학에서 제안한 총 10개 안팎의 과제를 선정해 연구 과제당 장비 구축비로 평균 50억원을 지원한다. 장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장비 운영·관리, 전담 운영인력 육성·운영 등 운영 예산도 5년간 연간 5억원씩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장비를 도입·운영할 수 있는 공간과 조직을 갖춘 대학(4대 과학기술원 제외) 내 대학부설연구소, 핵심연구지원센터, 공동실험실습관이다. 장비 구축의 필요성, 도입 여건과 활용 역량, 구축·운영 계획의 타당성, 공동 활용 및 자립화 계획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심민철 교육부 인재정책기획관은 "대학 연구 인력의 역량과 전문성에 비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연구 기반은 상대적으로 취약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물적·인적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