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0 (일)
 실시간뉴스
가평군, '뮤직 페스티벌 ‘가평 Saturday 라이브'로 초대합니다~!’... 상인, 소비자가 함께하는 상생의 무대, 상권 살리고 최고 공연은 무료로
가평군, '뮤직 페스티벌 ‘가평 Saturday 라이브'로 초대합니다~!’... 상인, 소비자가 함께하는 상생의 무대, 상권 살리고 최고 공연은 무료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3.1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상권도 살리고 최고 공연도 무료로 볼수 있도록 한다. 가평군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음악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내 상권 이용자에게 수준 있는 음악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매해 변화와 화제가 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가평 Saturday 라이브(이하 G-SL)’가 올해 상하반기 각 6회씩 총 12회에 걸쳐 진행됨으로써 관람객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모든 G-LS 공연은 음악을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가평 뮤직 빌리지 음악역 1939에서 열리는 가운데 군에서 일주일 이내로 소비한 1만 원 이상의 영수증만 있으면 무료로 입장 할 수 있어 상인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상생의 무대가 될 것이다.

상반기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화려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G-LS 대규모 축제는 다음 달부터 두 달간 집중돼 봄을 기운을 전하며, 힐링과 행복을 선사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금년도 첫 서막은 4월 6일 열린다. 지역 예술인들이 중심이 되는 버스킹 공연과 피크닉 연주회를 시작으로 본 무대에서는 OST의 여왕 ‘린’과 전 먼데이 키즈 멤버이자 발라드의 정석 ‘임한별’ 등이 출연해 즐거움과 최고의 선율을 선사할 것이다.

앞서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열린 G-SL 공연에는 누적 관람객 약 1만 5천 명이 찾았으며, 연간 600회 넘는 행사가 열린 음악역 1939에는 4만여 명 가까이 이용한 것으로 예측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주민 문화 욕구 충족 및 음악 도시로서의 활력을 곳곳에 불어넣고자 읍면별 다채로운 공연·축제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피크닉 콘서트는 각 읍면 공연 희망 일자 및 장소를 반영한 소규모 행사와 찾아가는 공연으로 병행 추진하고 버스킹 공연은 읍면 주요 관광지 등 상시 공연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해 양질의 문화적 혜택을 충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21회째를 맞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인 가운데 무대를 자라섬 서도, 가평 잣고을 광장, 주요 시장 및 카페 등으로 더욱 넓히고 농특산물 판매 및 먹거리 부스 등을 운영해 경제발전을 이루기로 했다. 지난해는 관람객 5만5000여 명이 찾았다.

군 관계자는 “가평을 음악과 문화가 넘치는 도시로 변화시키고 더 많은 관광객 및 생활 인구 유입을 위해 더욱 특별하고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며 “공연 관련 소식은 카카오톡 음악역 1939 채널에 친구로 등록하면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