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30 (토)
 실시간뉴스
엔비디아, 5개 AI 업체에 투자 ... 사운드하운드 296% '폭등'
엔비디아, 5개 AI 업체에 투자 ... 사운드하운드 296% '폭등'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25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가 지난 2월 투자한 5개 AI 관련 업체 중 상장사의 주가가 연일 랠리하고 있다.

엔비디아가 ‘픽’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잠재력을 인정받아 연일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것.

엔비디아가 투자한 기업은 영국계 반도체 설계업체 ARM, 음성 인식 전문 AI 업체 사운드하운드, 영상 전문 AI 업체 나노-X, AI를 이용, 신약을 개발하는 리커션 제약, 트럭운송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는 투심플 등이다.

이 중 상장사는 ARM과 사운드하운드다. 이 중 사운드하운드가 엔비디아의 최고 장학생으로 급부상하며 폭등하고 있다.

사운드하운드는 연초 대비 296% 폭등했다. 이에 비해 ARM은 88% 급등하는 데 그쳤다.

사운드하운드는 음성 인식 전문 AI 업체로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거의 모든 AI가 음성으로 결과물을 표출하기 때문이다. 제품 주문에서 고객 응대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ARM도 주가가 많이 올랐다. AI 붐에 힘입어 AI 전용칩 설계 주문이 폭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운드하운드가 특히 더 많이 오른 것은 스타트업(신생기업)이어서 주가가 싼 이유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운드하운드의 22일 현재 주가는 6.14달러다. 이에 비해 ARM은 134달러다.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