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35 (일)
 실시간뉴스
김정태, '나도♥제주도' 제주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김정태, '나도♥제주도' 제주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3.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김정태가 26일 제주사랑기부금을 기탁한 후 도청 집무실에서 오영훈 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도청 제공)

26일 제주도에 따르면 김 씨는 이날 도청을 방문해 제주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김 씨에게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제주 고향사랑기부제도와 2025년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 씨는 "각종 방송 촬영 및 행사 등으로 제주를 자주 찾으면서 제주의 매력에 빠져 고향사랑기부를 결심했다"며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와 제주 4·3을 알리는 일과 함께 제주가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유치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김 씨는 지난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으로 데뷔한 이래 영화 '친구' '7번 방의 선물' '공기살인'과 드라마 '싸인' '소년 시대' 등 흥행작에서 다양한 연기를 선보여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진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선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및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