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5 (토)
 실시간뉴스
순천시, '중장년층 위한 인생이모작 강의합니다~!'...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재무+건강 아카데미’ 강좌 진행
순천시, '중장년층 위한 인생이모작 강의합니다~!'...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재무+건강 아카데미’ 강좌 진행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3.2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재무+건강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국민연금공단과의 협업으로 인생의 전환기에 놓인 중장년층이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다가올 노후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재무+건강 아카데미’를 지난 25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46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인생이모작지원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국민연금공단과의 협업 강좌는 전남권에서는 처음으로,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전문강사 2인을 초빙해 진행된다.

강좌는 재무, 건강, 직업 등 생애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뿐 아니라 개인별 진단을 포함한 진로‧경력 설계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

‘재무+건강아카데미’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가족복지과 가족복지팀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교육, 여가, 일자리, 사회공헌 분야 등 중장년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