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0 (토)
 실시간뉴스
기보, 벤처캠프 발대식 개최...'中企→초격차 기업' 육성 목표
기보, 벤처캠프 발대식 개최...'中企→초격차 기업' 육성 목표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3.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기술보증기금 본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9일 한국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역량있는 혁신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발대식을 개최한다.

서울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정책'에 맞춰 신생 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하고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초격차 기업으로 육성한다. 중소기업의 투자유치 기회가 확대되도록 기업과 투자관계자를 연결해 성공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기보는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한 68개의 중소기업에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 및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기술보증·보증연계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인증·기술이전·IR 지원 등 비금융서비스를 종합 제공하여 혁신창업기업이 성공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