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1회 대한민국 한식사진 공모전’ 개최
‘제1회 대한민국 한식사진 공모전’ 개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7.2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의 추억을 담은 한식사진 응모하세요

‘제1회 대한민국 한식사진 공모전’ 개최

 

올 여름 휴가지에서 맛본 다양한 한식을 여행의 추억과 함께 사진에 담는 ‘제1회 대한민국 한식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여행길에 마주친 한식’으로, 여행의 추억이 녹아 있는 한식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한식(인물이 등장하지 않는 한식사진)’ 및 ‘한식과 사람들(인물과 한식이 함께 나온 사진)’로  총 2개 분야. 지역 특산물부터 향토음식, 길거리 한식, 조리과정, 식사장면까지 한식과 관련된 사진이라면 어떤 것이나 자유롭게 간단한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2014년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개월. 연령과 국적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공모전 사이트(www.hansikphoto.org)를 통해 1인당 최대 5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출품된 사진은 한식 및 사진 분야에 권위 있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총 100점의 당선작을 선정한다.
대상 1점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상장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4점에 한식재단 이사장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15점에 상금 50만원, 입선 80점에 상금 10만원(외식상품권)이 주어진다.

농식품부 윤동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사진전은 여행과정에  지나치기 쉬운 먹을거리(특히, 한식)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우리 한식의 모습을 재발견한다는 취지에서 개최하게 되었으며, 우수 사진은 앞으로 우리 한식의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