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0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루마니아, 환상 속으로 - ‘흑해의 별’ 5부
[세계테마기행] 루마니아, 환상 속으로 - ‘흑해의 별’ 5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4.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뉴브 델타, 밀라23마을, 레테아,브라쇼브, 소바타, 라쿨 우르스 호수 여행
[세계테마기행] 환상 속으로, 루마니아 -‘흑해의 별’ 5부<br>
[세계테마기행] 환상 속으로, 루마니아 -‘흑해의 별’ 5부


이번주 (~4월29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흑해의 별’ 5부작이 방송된다.

자연과 사람, 신화와 전설이 깃든 코카서스산맥, 그곳에서 맛보는 전통 음식의 향연, 조지아. 동서양의 문화와 종교가 공존하는 땅, 화려한 모스크와 하늘을 나는 열기구가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터키. ‘유럽의 허파’로 불릴 만큼 푸르른 숲과 강,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라큘라>의 전설까지! 환상의 나라, 루마니아. 

'흑해'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검은 바다. 수많은 문명과 문화가 명멸했던 그곳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난다.
 

오늘(4월 29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흑해의 별’ 5부에서는 ‘환상 속으로, 루마니아’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박정오 한국외대 루마니아어과 교수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흑해의 별 마지막 여정은 바로 루마니아. 루마니아 남동부에 위치한 툴체아(Tulcea)에는 ‘유럽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다뉴브 델타(Delta Dunării)가 있다. 다뉴브강과 흑해가 만나는 삼각주로 무려 300여 종이 넘는 새들이 서식하는데 브론즈따오기, 펠리컨, 고니 등 다양한 새의 모습을 직접 눈앞에서 바라볼 수 있다.

또한 약 50개가 넘는 마을이 있는데, 그 중 밀라 23 마을(Mila 23)로 향한다. 이곳 사람들은 다뉴브강에서 잡은 물고기를 팔아 생활하고 있는데 순박하고 푸짐한 정을 가진 마을 사람들과 메기, 붕어로 만든 한상차림을 즐겨본다.

다뉴브강에는 새, 물고기뿐 아니라 다양한 동물이 살고 있는데 레테아(Letea)라는 곳에 가면 수백 마리의 야생마가 자연 속에서 뛰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음으로 도착한 곳은 브라쇼브(Brașov). 이곳은 소설 <드라큘라>에 나오는 성과 비슷하다는 브란성(Bran Castle)이 있다. 이어서 시기쇼아라(Sighișoara)에서는 <드라큘라>의 모델이 된 블라드 체페슈(Vlad the Impaler)에 관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알고 보니 블라드 체페슈(Vlad the Impaler)영주는 루마니아에는 국가적인 영웅이었다고 하는데. 헝가리, 오스만튀르크 사이에서 루마니아를 지켜냈던 <드라큘라>의 색다른 모습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도착한 곳은 소금 호수와 소금 광산으로 유명한 소바타(Sovata). 프라이드 소금 광산(Salina Praid)은 호흡기 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깊은 지하 속에 펼쳐진 광산의 모습을 뒤로 하고 도착한 라쿨 우르스 호수(Lacul Ursu). 소금 호수면서 둘레 900m의 호수 그 자체가 온천인 곳. 염분이 바다의 5배나 되기에 저절로 몸이 뜨는 호수에 풍덩 몸을 맡겨 여독을 풀어 본다.

자연과 문화 모든 것이 아름답고 특별한 루마니아. 환상 속을 거니는 것 같은 루마니아에서 흑해 여행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